제네릭 프로그래밍이란?
데이터 형식과 관련 없이, 알고리즘이나 자료구조를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프로그래밍 방식을 뜻한다.
나중에 정의가 되는 데이터 형식 type(int, float, double, string, ... , 등 모두될 수 있다)을 매개변수로 하는 메서드나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것과 같다.
제네릭 프로그래밍은 코드의 효율을 넓히기 위해 쓰인다. 어떤 함수를 모든 자료형이 통하도록 설계하면 자료형이 바뀔 때마다 오버로딩해서 새로 만들 필요도 없고 재사용성도 높다!
Generic C# Max Method
| using System; |
| |
| class Program |
| { |
| |
| private static type Max(type a, type b) where type : IComparable |
| { |
| return a.CompareTo(b) > 0 ? a : b; |
| } |
| |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
| int a1 = 1, b1 = 2; |
| Console.WriteLine("Type이 int일 때: " + Max(a1,b1)); |
| |
| float a2 = 1f, b2 = 2f; |
| Console.WriteLine("Type이 float일 때: " + Max(a2, b2)); |
| |
| double a3 = 1, b3 = 2; |
| Console.WriteLine("Type이 double일 때: " + Max(a3, b3)); |
| } |
| } |
Output:
|
Type이 int일 때: 2 Type이 float일 때: 2 Type이 double일 때: 2
|
Icons made by
Icon Monk from
www.flaticon.com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