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최근 자바로 자주 코딩했습니다. 오랜만이라 나름 찾아보며 조심하게 짜도 실수들은 나왔습니다. 이 책은 그런 부분을 넓게 다루고 숫자 처리, 객체 비교처럼 사소하지만 중요한 디테일부터 프로그램 구조나 단위 테스트 같은 주제까지 폭넓게 다룹니다.
책의 특징
정적 분석 도구를 강조하면서 실제 책에서도 "정적 분석" 정보를 거의 모든 부분마다 제시합니다. 이렇게 보여주면서도 정적 분석 도구의 한계와 실수를 예방할 수 있는 실전 팁 달아주는데 실제 코딩할 때도 자주 떠오르네요.
전 인텔리제이에서 날리는 경고를 좀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어서 도움됐습니다. 예방법까지! 그때 그때 뜰 때마다 문서를 봤는데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된 규칙도 둘러보고 실수 방지 가이드를 보면서 한 차원 더 깊게 이해해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트림으로 콜렉션을 처리할 때 헷갈려서 변수에 저장해둔적이 있는데 이런 경우 스트림을 두 번 소비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서로 다른 분기로 사용할 때도 두 번 소비하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가능하면 전체 스트림 관련 작업을 하나의 호출 체인으로 두는 것이 좋다는 것을 배웠네요ㅎㅎ. 스트림 관련해서 얻은 실전 팁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처음부터 읽었을 때는 정적 분석 툴 이슈가 계속 나열되고 뭔가 아는 것을 반복하는 느낌을 받았는데 순차적으로 안 읽고 최근 코딩한 것을 떠올리면서 궁금한 부분부터 공격적으로 보니깐 재밌고 유익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