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트에서는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달고 부착된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가져오는 명령어인 GetComponent를 이용해서 게임 오브젝트를 움직였습니다. 만약에 스크립트가 자기가 부착이 된 게임 오브젝트가 아니라 다른 게임 오브젝트에 접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에는 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스크립트에서 외부의 게임 오브젝트 찾기
유니티에선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쉬운 방법 두 가지를 오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으로 찾기
두 번째 방법. Tag로 찾기
오브젝트에 태그를 달아봅시다.
태그를 달았으면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이 아닌 태그로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한번 태그로 게임 오브젝트에 접근해보겠습니다.
GameObject Class에 정의된 FindGameObjectWithTag 함수를 사용하면 태그로 게임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