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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든 자식들 접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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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든 자식들 접근하기

  • 2020.02.26 09:03
  • Game Programming/Unity Note
글 작성자: Coding Groot

유니티에서 간단하게 모든 자식들 접근하기


1.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 바로 아래에 있는 자식만 iterate하고 싶은 경우

foreach(Transform child in transform)
{
Debug.Log(child.name);
}

 

2.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 아래에 있는 모든 자식을 iterate하고 싶은 경우

Transform[] allChildren = GetComponentsInChildren<Transform>();
foreach(Transform child in allChildren)
{
// 자기 자신의 경우엔 무시
// (게임오브젝트명이 다 다르다고 가정했을 때 통하는 코드)
if(child.name == transform.name)
return;
Debug.Log(child.name);
}

GetComponentsInChildren의 결과는 내 오브젝트 자신도 포함해서 반환하므로 자기 자신일 경우는 무시해줘야 한다.


출처

Unity Answer를 참고했습니다.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0417/how-can-i-access-the-children-of-a-transform.html
 

How can I access the children of a Transform? - Unity Answers

 

answers.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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