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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GameObject 없이 코드 실행하기

  • 2019.07.19 23:33
  • Game Programming/Unity Note
글 작성자: Coding Groot

GameObject와 무관하게 코드를 실행하는 법

유니티에서 코드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항상 GameObject에 Script를 Component로 달아줘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 Attribute를 사용하면 GameObject에 안달아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MonoBehavior를 상속 받지 않는 클래스여도 상관 없습니다.)

단순하게 Attribute만 달면 됩니다. 아래의 코드를 참고하세요.

using UnityEngine;

static class nonGameObjectScript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AfterSceneLoad)]
    static void DebugOnStart1()
    {
        Debug.Log("게임 시작!! 1");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
    static void DebugOnStart2()
    {
        Debug.Log("게임 시작!! 2");
    }
}

이렇게 호출되는 메서드들은 게임이 로딩된 후, 그리고 Awake 메서드가 호출된 후에 실행됩니다.


출처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untimeInitializeOnLoadMethodAttribute.html
  • Icons made by surang from www.flatic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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